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택시 분실물 찾기 서비스 방법

by 어쿠스틱워니 2021. 5. 26.

택시에서 잃어버린 분실물을 찾으려고 노력했던 기억들이 한두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그런데 아마 택시 분실물 찾기 어려웠을겁니다. 오늘은 택시 분실물 찾기 서비스에 대해 이야기를 해드리려 합니다.

택시 분실물 찾기 서비스 방법

택시 분실물 이제 아래에서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목차 

택시 분실물 조회

택시 분실물 찾기 서비스

택시 분실물 현금 계산 했을때 찾는 3가지 방법

택시 분실물 사례금

택시 분실물 조회

택시에서 물건을 잃어버렸을때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무엇일까요? 아마 대부분 택시에서 내린 후 한참 지나서 잃어버린 물건이 있다는걸 알게 되기 때문에 찾는걸 포기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택시 분실물 충분히 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 택시 분실물을 조회해 찾는 서비스 알려드릴테니 혹시 택시에서 물건을 잃어버려 당황했던 기억이 한번이라도 있다면 오늘 포스팅 꼭 자세히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잊어버린 택시 분실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택시 분실물 찾기 서비스

그렇다면 택시 분실물 찾는 서비스로는 어떤게 있을까요? 택시를 타고 문제가 발생했을때는 1644-1188로 전화를 걸어 택시 분실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택시에서 물건을 잃어버렸을때 못찾는 이유가 무엇인지 생각해보면 해당 서비스가 얼마나 유용한지 쉽게 알수있습니다.

 

택시에서 잃어버린 물건을 찾기 어려운것은 바로 내가 내린 택시 정보를 잊어버리기 때문인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위에 언급한 1644-1188로 번화를 걸면 아주 쉽게 택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1. 1644-1188로 전화한다.
  2. 택시 분실물 ARS 조회가 나오면 3번 누른다.
  3. 티머니로 결제 시 1번, 신용, 체크카드로 결제 시 2번 누른다.
  4. 조회가 되지 않으면 1644-6001로 전화 후 4번을 눌러 캐시비 단말기 여부를 확인 가능합니다.
  5. 티머니, 신용, 체크카드로 결재시 택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택시 분실물 현금 계산 했을때 찾는 3가지 방법

그런데 만약 택시 요금 계산을 현금으로 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럴때는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연락해서 상단 메뉴바 상단에 있는 택시 고객지원센터, 유실물 센터를 이용해 문제를 해결 할 수있습니다.

1.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이동하기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 뒤 상단 택시 고객지원센터 - 유실물 센터 클릭해 지역별로 발생한 택시 분실물 내용 그리고 택시 기사 전화번호,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분실물을 찾지 못했고 신고 절차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면 다른 방법 안내해드리겠습니다.

2. 경찰청 유실물 종합 안내 이동하기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은 전국의 분실물들이 한곳으로 모이는곳이기때문에 그 양이 실로 어마어마 합니다.  이곳에 택시 분실물이 모이게 된 이유는 간단한데 택시회사 내 분실센터의 경우 분실물 주인이 일주일 이내에 나타나지 않으면 경찰서에 바로 제출을 한다고 합니다.

3. 택시 분실물 사례금

 

한창 예전에 택시 분실물에 대한 논의가 상당히 깊었습니다. 지갑을 주었는데 그안에 돈이 있다면 사람들은 지갑을 돌려주고 사례금으로 얼마를 받아야하는지 정말 말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사례금에 대해 살펴보면 통상적으로 5%~20%를 지불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100만원짜리 분실물을 찾아주었다면 통상적으로는 5만원~20만원 정도를 보상해야 한다는 말이 되겠습니다. 물론 사례금을 주는건 주인의 마음이 우선입니다. 주지 않든다고 해서 분실물을 주은 사람이 돌려주지 않는다면 그것은 점유이탈물 횡령죄가 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택시 분실물 찾기 서비스 방법 소개해드렸습니다. 아마 택시에서 소지품을 잃어버린 경험이 한번이라도 있다면 정말 궁금하셨을 내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여러 방법을 알려드렸지만 그래도 가장 중요한건 잃어버리지 않는 것입니다.

택시 분실물 찾기 서비스 이용하셔서 그동안 잊고 있었던 소지품 되 찾기를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