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1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지역화폐, 사용처

by 어쿠스틱워니 2021. 7. 4.

2021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것입니다. 청소년들도 교통비가 많이 지출되기 때문에 학생들은 물론이고 부모님도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을 당연히 반기고 있는데요.

2021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지역화페 사용처

2021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목차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대상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급방식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방법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대상

1. 경기도 청소년 교통신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경기도 거주 청소년

2. 만 13세~23세 

3.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교통비 지원을 받는 경우 중복 지원 불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내용을 살펴드리겠습니다. 청소년에게는 연간 최대 12만원(분기별 6만원씩)내에서 대중교통 실사용액 100%를 지원 가능.

 

상반기 미 신청자는 하반기 신청시 사용실적 합산해 연12만원 한도 내에서 소급지원합니다. 연12만원이라서 작은 금액일수도 있겠지만 또 12만원으로 할 수 있는것들이 많기 때문에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사용대상

 

  • 경기시내버스, 경기마을버스 이용실적을 포함해 경기버스 이용 전,후 30분 이내 서울버스, 인천버스, 전철 환승 지원
  • 단, 서울버스, 인천버스, 전철만 이용한 경우 시외버스, 공항버스, 열차는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사용 대상이 아님.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급 방식

이 부분을 잘 보셔야하는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현금지급이 아니라 청소년 본인 명의의 경기지역화폐로 지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을 위해서 대상이 되는 만13세 이상의 청소년은 교통비 신청을 하기 전에 지역화폐를 받을 경기지역화폐 앱 가입을 하셔야 교통지 지급을 받아 혜택을 누리실수 있습니다.

 

만약 핸드폰이 없는 경우는 어떻게 하죠?라는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대리인이 대신 지역화폐로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본인이 사용하는것이 가장 편하고 좋기 때문에 저는 개인이 받을수 있는것이 베스트라고 생각됩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방법

상반기, 하반기 (1월, 7월) 신청기간

 

1.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홈페이지 가입

2. 교통카드 등록 및 지역화폐 등록

3. 지원금 신청

4. 지원금 지급

 

사용에 문제가 있거나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1577-8459로 문의하면 전화 상담을 통해 문제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지급액(소상공인, 특고)

5차 재난지원금 가닥이 대략적으로 잡혔습니다. 아마 정말 많은 분들이 5차 재난지원금 소식을 기다렸을텐데 가장 정확한 5차 재난지원금 관련 소식전해드립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아래에서

jungboking42.tistory.com

 

 

미취업청년 재난지원금 서울시 취업장려금 신청방법 대상

미취업으로 청년 여러분 정말 힘든 시간을 보내실것 같습니다. 미취업청년 재난지원금 이때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 소식 전해드립니다. 서울시는 물론이고 다른 지자체도 취업장려금 실행

jungboking4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