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지급액(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

by 어쿠스틱워니 2021. 6. 26.

5차 재난지원금 확정되었습니다. 아마 5차 재난지원금 기다렸던 분들이 정말 많을텐데, 드디어 정해진 5차 재난지원금 그리고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 확정된 내용 전해 드리겠습니다.

5차재난지원금 신청하기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목차

5차 재난지원금 대상

5차 재난지원금 소득기준 신청 대상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5차 재난지원금 지급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이번 5차 재난지원금 대상을 아무래도 가장 궁금해하실것 같습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소득하위 88%를 대상으로 지급이 됩니다.

 

또한 이번 5차 재난지원금 지급방식을 두고 지난번 재난지원금이 가구 세대주에게만 지급이 되어 가족 구성원의 불만이 있었던점을 고려해 개별 지급을 하기로 한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개별지급을 원하셨던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또한 소상공인, 프리랜서, 특수 고용층, 기초생활수급자에 대한 재난지원금 발표 내용 한번에 정리해드리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소득기준 신청 대상

 

정말 많이 결정이 번복되어서 소득기준 신청대상을 정하는게 힘들어 보였지만 여야는 소득하위 88%이하에게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잠시 여야 대표 합의로 인해 전국민 지급이라는 말도 돌았지만, 최종적으로는 소득하위 88% 지급이 결정되었음을 안내 드립니다.

 

그렇다면 바로 5차 재난지원금 소득기준 확인하실수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중위소득 88% 

1인가구: 연소득 5000만원 이하

2인가구: 연소득 8600만원 이하

4인가구: 연소득 1억2436만원 이하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은 온라인 신청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물론 고령자를 위해 주민센터에서 현장접수도 진행될것으로 보여집니다. 

 

재난지원금 알아보기

 

아마도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해서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이루어질것 같고 소상공인, 프리랜서, 특별고용층에 대한 신청은 소상공인버팀목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진행될것으로 보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아마 5차 재난지원금 만큼이나 소상공인 분들이 소상공인 지원금에 대해서 정말 많은 기대를 하고 있을것입니다. 다행히 이번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이 대폭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은 2019년 이후 1개 반기라도 매출 감소시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원을 하기로 결정을 지었습니다. 매출 감소 비교 6구간 안내드리겠습니다.

 

19년 vs 20년

19년 상반기 vs 20년 상반기

19년 하반기 vs 20년 하반기

20년 상반기 vs 21년 상반기

20년 상반기 vs 20년 하반기

19년 상반기 vs 21년 상반기 

 

위 6개 비교구간 중 1개의 구간에서 매출 감소가 일어났다면 이번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 최소 150만원을 더해 최고 2000만원까지 지원이 된다고하니 정말 도움이 확실하게 될 지원금이라고 판단됩니다. 소상공인 여러분 많은 지원 바랍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홈페이지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아시겠지만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추석 전 지급을 목표로 진행이 되고 있고 늦어도 추석 전인 9월19일 전까지는 대상자 모두에게 지급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말씀드렸다싶이 소득기준 88%에 해당되는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을 개별지급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소상공인 분들은 위에 언급했다싶이 150만원~2000만원 정도의 소상공인 지원금이 지급이 될것입니다.

 

아마 그럼 소득기준이 포함이 안되는 분들은 우리는 어떻게 되는거냐라고 물으실수 있습니다. 정부는 고소득자에게 현급지급은 어렵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형평성을 기준으로 신용카드 캐시백 정책을 사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신용카드 캐시백 지급은 신용카드 사용 금액이 일부를 돌려주는것인데 2/4분기에 비교해 3분기에 더 쓴 금액의 10%를 돌려주고 이때 상한선을 1인당 30만원 최대 50만원으로 결정을 지었습니다.

 

오늘은 5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신청방법, 그리고 소상공인 분들을 위한 안내까지 드렸습니다. 모두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받고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