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침샘비대증 자연치유 치료 가능할까?

by 어쿠스틱워니 2021. 6. 6.

침샘비대증 자연치유 가능할까요? 최근 폭식증, 먹토로 인해 침샘비대증으로 고생하고 있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샘비대증 치료 방법에 대해 많은 궁금증이 있으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침샘비대증 자연치유 치료 가능

아래에서 침샘비대증 자연치유 치료 방법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침샘비대증

2.침샘비대증 자가진단

3.침샘비대증 원인

4.침샘비대증 자연치유

5.침샘비대증 치료

침샘비대증

침을 분비하는 침샘이 비정상적으로 커진 상태를 침샘비대증이라고 합니다. 침샘비대증의 다른 말은 귀밑몽우리라고도 말하는데 침샘비대증 여부는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침샘비대증의 다른 말 귀밑몽우리라는 말 처럼 귀밑에 혹이 생겨 보이거나, 턱밑에 혹이 보이기 시작했다면 우리가 흔히 말하는 침샘비대증에 걸렸다고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침샘비대증 자가진단

침샘비대증은 이비인후과에서 진단을 받아야하지만 외관상 특징이 뚜렷하기 때문에 자가진단으로도 쉽게 침샘비대증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했던것처럼 침샘비대증은 귀밑몽우리라는 말로도 불리기 때문에 귀밑 부분을 잘 보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침샘비대증이 시작되 침샘이 비대해지면 얼굴형에 변화가 오기 때문에 침샘비대증은 다른 병보다 자가진단이 쉽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침샘비대증 원인

침샘비대증 원인으로 가장 많이 거론되는것은 요즘 먹토 입니다. 먹고 토한다란느 뜻을 가진 먹토는 최근에 폭식증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행동인데 이를 반복했을 경우 침샘비대증이 발생할 확률이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 외 몇가지 원인을 설명드리겠습니다.

 

  • 안면근육 긴장: 안면근육 중 협근, 턱근육, 이본근 긴장 시 침샘관을 자극해 침 배출이 어려워지고 침샘비대증 발생 가능성 높아진다.
  • 설인신경 이상: 턱관절장애가 생기면서 턱관절 뼈가 후방으로 밀리면 설인신경 압박하게되고 침샘비대증 발생

▼침샘비대증 관련 함께보면 좋은글▼

 

먹토 부작용 얼굴 변화 심각 정리

먹토 부작용으로 얼굴형 변화한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최근 외모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살을 빼고 외모를 가꾸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먹토라고 불리

jungboking42.tistory.com

침샘비대증 자연치유

그렇다면 침샘비대증 자연치유 가능할까요? 자연치유에 좋은 침샘비대증 마사지 설명드리겠습니다.

  1. 볼 중앙 침샘을 꾸욱 눌러 근육을 풀어준다.
  2. 귀밑부터 침샘을 밀어 짜주듯이 밀어준다 (침이 나오는걸 느낄수있다)
  3. 침샘 자극을 통해 침이 나오면 입안 머금고 있다가 삼킨다

 

침샘비대증 치료법(수술)

당연히 침샘비대증이 심해지면 자연치유보다는 치료를 우선시 해야합니다. 특히 침샘비대증이 오래 지속되면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게 꽤나 신경 쓰이는 것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 사각턱, 이중턱, 귀뒤사각턱, 안면비대칭, 무턱
  • 두통, 관자놀이통증, 맥박성두통, 측두근통증, 뒷머리통증
  • 눈통증, 안구통, 안구건조증, 안구돌출증
  • 혈관성이명, 어지럼증, 귀먹먹증
  • 구강건조증, 입냄새, 입마름, 목마름, 혀갈라짐

침샘비대증 치료

침샘비대증 치료 방법은 침샘 보톡스 입니다. 침샘비대증은 수술 치료는 하지않고 침샘보톡스를 통해 치료를 합니다. 보통 50유닛, 80유닛, 100유닛 등으로 진행이 되고 개인차에 따라 사용되는 보톡스 용량은 차이가 있습니다.

 

당연히 개개인마다 사용하는 양이 달라 가격도 다르니 병원에 방문해 상담을 통해 침샘비대증 치료 방향을 잡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최근 많이 발생하고 있는 침샘비대증에 대해 설명드리면서 자연치유를 위한 셀프 마사지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하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침샘비대증 치료 방법은 이비인후과에 방문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마사지를 해도 하는 것이죠.

 

아무쪼록 오늘 알려드린 침샘비대증 치료 관련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