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설악산 등산코스 소요시간

by 어쿠스틱워니 2020. 10. 25.

단풍을 보며 산을 오르기 좋은 계절입니다. 단풍 하면 떠오르는 산이 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도 설악산 등산 계획하고 있습니다. 가을 산행으로 정말 좋은 선택지가 될 설악산, 하지만 등산코스 소요시간이 다른만큼 미리 설악산 등산코스 소요시간 체크하는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가족이나 연인과 설악산 등산 계획 중이라면 말이죠.

오늘은 실패없는 설악산 등산을 위해 설악산 등산코스 소요시간 모두 알려 드립니다.

설악산은 오래전부터 우리나라 명산 중에 손꼽히는 명산이었습니다. 그래서 정말 많은 분들이 설악산 등산을 가시고 늘 만족하고 돌아오는 최고의 산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사계절 모두 아름답지만 저는 단풍이 물든 설악산을 정말 좋아합니다. 설악산 등산을 떠나실 분들을 위해 준비한 설안산 등산코스 시작합니다.

설악산 등산코스 대청봉 등산코스 (오색 등산코스)

오색 등산코스라고도 불리는 대청봉 등산코스부터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남설악 탐방지원센터를 지나 설악폭포를 거쳐 대청봉에 오르는 코스로 설악산 등산객들에게는 굉장히 유명한 코스 입니다. 대청봉 등산코스 거리 5km이고 소요시간 4시간이 걸리는 등산코스 입니다. 당연히 편도고 왕복으로 계산하시면 8시간 입니다.

하지만 대청봉을 가장 빠르게 오를수있는 코스 입니다. 설악산 처음 가시는 분들은 충분히 산행 연습을 하시고 오르셔야 합니다. 코스마다 다르지만 꽤 긴 등산코스가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대청봉 등산코스 난이도가 어려운 편입니다. 남설악 탐방지원센터를 지나며 계속 어려워지고 대청봉을 앞두고는 정말 어려운 코스가 시작되기 때문에 설악산은 물론이고 산행 초보자들은 피하시면 좋은 등산코스 입니다.

설악산 등산코스 대청봉 등산코스 (백담 등산코스)

설악산 백담코스라고 불리는 대청봉 등산코스 백담 등산코스 소개하겠습니다. 백담 등산코스는 상당히 매력적인 등산코스 입니다. 백담사에서 출발해 봉정암, 대청봉, 화문각 대피소를 거쳐 비선대, 소공원에 오르는 등산코스로 굉장히 긴 등산코스를 자랑하는 코스 입니다. 백담 등산코스 거리 23.9km, 소요시간 12시간 50분이 걸릴정도로 굉장히 어려운 코스라고 할수있겠습니다.

하지만 제가 매력적이라고 했던 이유는 우리나라 5대 적멸보궁 봉정암을 볼수있기 때문입니다. 설악산에 많은 문화자원 중에서도 봉정암은 굉장히 특별한 문화자원이기 때문에 백담 등산코스 거리고 길고 소요시간도 많이 걸리지만 굉장히 특별하고 오를 가치가 있는 설악산 등산코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설악산 등산코스 용소폭포 등산코스

용소폭포 등산코스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설악산 등산코스를 찾고 계신 분들중에 나는 등산 초보라고 생각하시면 용소폭포 등산코스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용소폭포 등산코스 3.2km, 소요시간 1시간으로 굉장히 짧은 등산코스 입니다. 개인적으로 당일치기, 혹은 가족여행으로 설악산에 가면 가볍게 오르기 좋아 선택 할 만한 등산코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용소폭포를 볼수있고 선녀탕, 오색약수를 지나기 때문에 설악산에 유명하고 한번쯤 실제로 보고 싶었던걸 모두 볼수있어 만족스러운 산행을 즐길수있는 코스 입니다. 산은 경쟁하기 위해 높게 오르는게 아니기때문에 설악산에 가서 대청봉은 가야지라는 말을 체력이나 준비없이 따르지 마시고 1시간이라도 설악산을 제대로 느낄수있는 용소폭포 등산코스 선택하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설악산 등산코스 울산바위 등산코스

다음으로 소개할 설악산 등산코스 울산바위 등산코스 입니다. 설악산하면 저는 흔들바위가 떠오릅니다. 흔들바위를 볼수있는 등산코스 울산바위 등산코스 입니다. 소공원에서 출발해 신흥사를 거쳐 흔들바위를 보고 울산바위까지 볼 수 있는 등산코스 입니다, 울산바위 등산코스 3.8km, 소요시간 2시간이 걸리는 무난한 등산코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어릴때 흔들바위가 무척 신기해서 가족들이랑 갔을때 울산바위 등산코스를 선택해서 설악산에 올랐던 기억이 있어 글을 작성 하면서도 언젠가 한번 더 울산바위 등산코스를 걸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좋은 기억이 있는 설악산 등산코스 입니다. 교과서에서만 보던 흔들바위를 보고 싶다면 울산바위 등산코스 올라보세요.

설악산 등산코스 백담사 등산코스

설악산에 유명한 백담사 볼 수 있는 등산코스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백담사 등산코스 입니다. 산에 오르면 꼭 절을 가는 분들이 있습니다. 절에서 휴식도 취하고 정취를 느끼다 오는거죠. 그런 분들을 위해 백담사 등산코스 소개하면 백담탕방지원센터에서 출발해서 거북이 바위, 청월담을 거쳐 백담사에 오르는 등산코스 입니다.

백담사 등산코스 굉장히 쉬운 등산코스 입니다. 6.5km라서 힘들거라고 생각하는데 굉장히 난이도가 쉬운 등산코스이고, 소요시간 1시간3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은 등산코스 입니다. 용소폭포 등산코스, 백담사 등산코스가 설악산에서 가장 쉬운 등산코스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설악산 등산코스 대청봉 등산코스 (한계령 등산코스)

대청봉을 오를수있는 또 하나의 대청봉 등산코스, 한계령 등산코스 소개해드립니다.  처음 출발을 한계령에서 시작해서 대청봉, 청운각, 비선대, 소공원을 오르는 등산코스로 역시 등산 소요시간이 상당히 긴 난이도 있는 설악산 등산코스 입니다. 한계령 등산코스 19.3km, 소요시간 12시간이 걸리는 등산코스 입니다.

하지만 한계령 등산코스 상당히 인기있는 설악산 코스 입니다. 이유는 한계령부터 펼쳐지는 장관이 설악산을 오르는 동안 계속해서 이어지고 설악산을 다 올랐을때 12시간을 걸어 올라왔다는 것에 상당히 높은 성취감을 주는 등산코스 입니다. 설악산 등산객들에게 손꼽히는 등산코스로 등산을 많이 해보신 분이라면 한번 도전하셔도 좋을 등산코스 입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글 발행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