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원달러 환율 하락 수혜주

by 어쿠스틱워니 2020. 12. 25.

원달러 환율 하락 수혜주

원달러 환율 하락 수혜주


최근 원달러 환율 하락에 울상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달러로 발생하는 수익이 있고 미국 주식에도 투자를 하고 있기때문에 원달러 환율 굉장히 신경써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 하락은 자동적으로 저의 자산 가치를 줄어들게 하는데 이럴때 이걸 이용해 투자를 할 수 없을까 찾아보다가 원달러 하락 수혜주가 있다는걸 알았습니다.

오늘은 원달러 하락 수혜주 종목 알려 드립니다. 이 곳에서 확인하세요.


최근 원달러 환율이 1,085원까지 빠졌습니다. 3개월전만 하더라도 1170원대 였는데 무려 100원 가까이 원달러 환율이 하락한 것입니다. 3개월동안 100원이 빠지면서 손실은 가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럴때 원달러 환율 하락이 오히려 수혜로 발생하는 종목이 있다고해 살펴봤습니다.

원달러 환율 하락 수혜주  현대차


원달러 환율이 하락 수혜주 첫번째는 현대차 입니다. 왜 원달러 환율 하락이 오히려 수혜가 되냐고 물으시는 분들이 있는데 수출 비중이 클수록 달러가치 하락은 원화가치 상승으로 이어져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물론 장기적으로 보면 적절한게 가장 좋습니다.


현대차는 1967년 설립해 우리나라 대표 자동차 생산업체로 꾸준히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수소차와 전기차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성장을 하고 있고 그린뉴딜 정책과 맞물려 주가 역시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또한 최근 출시한 제네시스가 시장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190000원까지 올랐다가 리콜 관련한 소식이 들리면서 186,500원으로 어제 기준 종가를 기록했습니다.

원달러 환율 하락 수혜주 기아차


기아차 역시 원달러 환율 하락 수혜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최근 현대차와 함께 기아 역시 꾸준히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기아차는 1999년 아시아자동차와 함께 현대차에 인수되었고 북중미 시장과 유럽시장에서 꽤 많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25조 5,784억원으로 코스피 순위 11위를 기록하고 있고 PER 29.32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차 시장에서 기아차 약진이 기대됩니다. 하지만 개선되어야할것도 분명히 있습니다. 기술부분에서 문제가 되어 대량 리콜되는것은 개선이 되어야할 것입니다.

원달러 환율 하락 수혜주 동국제강

원달러 환율이 하락하면서 제품 수출보다 원재료 수입이 많은 철강 산업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유는 달러 부채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부분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게 되기 때문입니다. 달러 부채 규모가 큰 동국제강의 경우를 살펴보겠습니다.

동국제강은 청강, 냉연강판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청강부분, 화물운송 및 하역업의 운송부문, 중계무역업의 무역부분 등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6.957억원으로 코스피 239위를 기록 중인 기업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최근 원달러 환율 하락이 시작하고 주가가 승상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 하락 수혜주 CJ제일제당


환율 하락은 음식료업체에게 굉장히 좋은 호재가 됩니다. 원가는 물론 영업손실도 축소가 되기 때문인데 환율 상승으로 가장 주가 낙폭이 컸던 종목이 바로 CJ제일제당 입니다. 그렇다면 원달러 환율 하락이 시작되고 CJ제일제당 주가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현재 CJ제일제당은 362,500원을 기록 중입니다. 원달러 환율이 하락했으니 CJ제일제당으로서는 기업을 운영하는데는 좋은 조건이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CJ제일제당 시가총액 5조 4,571억원으로 코스피 50위를 기록 중입니다.

원달러 환율 하락 수혜주



오늘은 원달러 환율 하락에 따른 수혜주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그렇다면 원달러 환율 하락에 피해를 입는 기업은 어디가 있을까요? 전기전자를 다루는 기업을 예로 들수있습니다. 이유는 해외 업체 대비 가격경쟁력을 약화 시키기 때문에 불리한 입장이 되는 것입니다. 물론 대규모 외화부채를 보유하고 있다면 이 부분에 대한 손실을 줄일수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손실은 분명합니다. 원달러 환율 10원 하락시 LG전자 영업이익은 500억원 감소하고 순이익은 277억 감소한다고 하니까 원달러 환율 하락과 상승이 얼마나 경제에 큰 영향을 키치는지 아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앞으로 투자를 하시면서 원달러 환율에 신경쓰시고 투자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