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고용노동부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by 어쿠스틱워니 2020. 12. 27.

고용노동부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고용노동부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고용노동부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관련해서 궁금증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로 인해 운영하는 사업장의 운영이나 가게 운영에 큰 힘이 되는 지원금이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신청을 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지급된 긴급 고용안전 지원금 지급일 그리고 재난지원금 사용기간이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이 곳에서 고용노동부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의 모든 것을 확인하세요.


아마 다들 1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수령을 하셨을 겁니다. 주변을 살펴보니 1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을 이미 다 수령한 것 같고 1차에 신청안하신 분들이 신청해야할 2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도 대부분 신청을 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내가 1차에 신청을 했는지 2차에 신청을 했는지 또 지급된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관련 민원이 있을 수 있기습니다.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확인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확인하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신청은 제대로 하시고 고용노동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확인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급이 되었는지 등등에 대해서는 되겠지라고 생각해 확인을 하지 않는 것이죠. 하지만 이렇게 지급이 되었는데도 확인하지 못해 사용하지 않는 지원금이 많다는것 모두 알고계실겁니다.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확인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할때와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신청할때 사용하셨던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사이트에 방문하시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사이트에 방문 합니다.

2. 2차 신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내역조회 클릭합니다. 성명,주민등록번호 등록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정말로 쉽습니다. 신청하셨다면 신청이 잘 되었는지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고용노동부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지급일이 지났는데 지급이 되지 않는다 만약 지원대상이 맞는지 확인하셨는데도 잘 모르겠다면 제가 고용노동부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자격요건 알려드리겠습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자격요건



우선 특고,프리랜서로서 19년12월~20년1월에 총 10일 이상 노무를 제공했거나 50만원 이상의 소득이 있으면서, 19년 연소득이 과세대상 소득 기준으로 5천만원 이하인 자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자격요건에 해당합니다. 또한 20년8월 또는 20년 9월 소득이 비교대상 기간의 소득 대비 25% 감소를 했다면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자격요건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할것은 비교대상 기간의 소득에는 공공일자리는 미포함 되어있다는 것을 알고 계산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시겠지만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의 경우 예산 범위가 정해져있습니다. 아마 모든 지원금이 그럴 것입니다. 그래서 예산 범위를 벗어나면 순위를 두어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을 합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우선순위는 연소득, 소득감소 규모, 소득감소율을 순서대로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지급 결정을 하게 됩니다. 그러니 신청을 했어도 예산범위가 넘어가면 지급이 되지 않을수있다는 것 역시 알아 두시면 좋겠습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문의



아마 정리해놓은걸 보고 이해가 안가시거나 혹은 내용에 대해 문의할 것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전화상담을 통해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비롯한 2차 지원금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문의할 있는 상담 전화번호 알려드리겠습니다.


2차 지원금 문의 전화번호

1899-9595


지원금 관련 문의를 할 수 있는 전화번호이고 당연히 상담시간이 있습니다. 평일에만 운영이 되고 오전9시에서 저녁6시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시간에 맞춰 전화하셔서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또 긴급고용안정지원금 관련 이의신청을 하신분이 있다면 오늘 알려드린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에서 아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지급받은 150만원에 관련해 이의신청을 하셨다면 홈페이지 방문하셔서 2차 지원금 이의신청 내용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covid19.ei.go.kr/eisp/eih/es/cv/main.do


그리고 최근 이런 지원금만 노리고 신청해 부정수급을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아시겠지만 재난지원금은 코로나로 정말 피해를 본 분들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그런데 이런 부정수급을 하는 분들이 많아지면 정말 코로나로 손해를 본 분들이 피해를 보게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부정수급을 한 분들이 알고 계시면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하단 부정수급 신고, 오지급, 중복지급 등 신고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부정수급을 하는 경우, 그리고 오지급, 중복지급을 받았다면 신고하셔서 더 많은 사람들이 2차 지원금을 통해 희망을 갖게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고용노동부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말씀드렸습니다. 


이미 신청이 모두 종료되었지만 앞으로 이런 재난지원금은 추가 될 여력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렇기때문에 해당내용을 잘 기억해두셨다가 혹시 3차 지원금 소식이 들린다면 빠르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을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