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태풍 실시간 경로 위치 확인 사이트

by 어쿠스틱워니 2021. 6. 14.

태풍이 많이 발생하게 되면서 많은 피해를 남기고 있습니다. 특히 농,수산업에 종사하는 분이라면 매년 태풍이 발생할 시기가 되면 걱정이 되는것이 사실입니다. 이럴때 실시간으로 태풍 위치 확인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태풍 실시간 경로 위치 확인 사이트

실시간으로 태풍 위치 확인하는 곳,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목차

태풍이란?

태풍 위치 경로 사이트_ 어스윈드맵

태풍 실시간 사이트_ 윈디 닷컴

태풍 실시간 위치 사이트_ 대한민국 기상청

 

태풍이란?

 

우선 태풍은 7월~9월 많은 태풍이 발생합니다. 태풍은 북태평양에서 발생하는 강력한 열대성 저기압을 통칭하는 말로서, 보퍼트 풍력 계급에 따라 12등급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한여름에서 초가을 태풍이 많이 발생하고 대부분 일본으로 빠지거나, 제주도, 경상만도, 전라남도가 직접적인 피해를 자주 입습니다. 최근 태풍이 더 많이 생기고 힘이 강력해지고 있는데 이는 지구 온난화 때문이라는게 학계의 정설입니다.

 

태풍 위치 경로 사이트 _ 대한민국 기상청

 

가장 먼저 소개드릴 태풍 실시간 관측 사이트는 당연히 대한민국 기상청 입니다. 우리나라로 들어오는 태풍의 경로 위치를 확인하는데 최적화 된 곳으로 정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기상관측 사이트 입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태풍 경로와 위치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대한민국 기상청 바로가기

 

하지만 우리나라의 기상을 확인하기위해 가장 편한 사이트는 누가뭐라고 해도 기상청 사이트 입니다. 이유는 한글로 되어있기때문에 기상예보가 필요한 어른신들이 확인하기 좋기 때문입니다. 많이 틀리기도 하지만 태풍 위치, 경로는 그래도 꽤 정확하게 예측하니 여름철 꼭 방문해야할 사이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태풍 실시간  사이트 _ 윈디 닷컴

 

 

두번째로 소개할 태풍 실시간 사이트 확인하는 방법은 윈디 닷컴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윈디 닷컴은 많은 사용자가 있는 날씨 어플입니다. 해당 정보는 체코 기상청의 정보를 바탕으로 하고 있고 가장 큰 장점은 태풍 위치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7월~9월 태풍이 온다는 소식을 듣고 경로, 실시간 위치를 확인하고 싶다면 윈디 닷컴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요즘 모바일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어플이라는 점이 저에게는 굉장히 편한한 강점으로 느껴졌습니다. 올 여름 태풍 실시간 위치 확인 이제 윈디 닷컴으로 해보세요.

 

태풍 실시간 위치 사이트_ 어스윈드맵

 

태풍 피해가 많은 나라에서 만든 사이트가 어쩌면 가장 정확한 태풍 위치, 경로를 말해주지 않을까? 이런 의심이 든다면 어스윈드맵 사용을 추천 합니다. 이 사이트는 일본의 프로그램 개발사 '인디드 도쿄'에서 개발 된 사이트 입니다.

 

어스윈드맵이 유명해진건 굉장히 신뢰할만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태풍 실시간 위치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어스윈드맵은 세계기상 예측시스템, 환경예측기구, 미국 기상청 3곳의 데이터를 가공해 정보를 제공 합니다.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가장 정확한 태풍 경로 확인 사이트로 입소문이 난 곳이 바로 어스 윈드맵입니다.

 

오늘은 태풍 실시간 위치 확인하는 방법 설명드렸습니다. 태풍이 오면 여러가지 확인을 위해 경로, 실시간 위치를 필수적으로 확인을 해야합니다. 그럴때 위에 소개한 대한민국 기상청 등 3개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여러 계획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가됩니다.

 

올해 태풍 피해 최소화하시라고 태풍 실시간 위치 확인 사이트 소개해드렸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