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ADHD 테스트, 증상, 자가진단 및 치료방법 총정리

by 어쿠스틱워니 2022. 1. 8.

오늘은 요즘 많이 이슈가 되고 있는 ADHD 관련해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아동 ADHD는 물론이고 성인 ADHD 까지 요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여러분들도 ADHD 테스트를 통해 자가진단 해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아래에서 ADHD 자가진단 테스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ADHD 증상

2. ADHD 원인

3. ADHD 테스트

1. ADHD 증상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는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충동성으로 특징지어지는 질병이다. 주로 주의력, 집중력, 업무 지속성(과제 완료 능력)을 유지하는 문제를 말합니다.

다시 말해 주의력결핍과 과잉행동장애는 주의력결핍, 충동성, 과잉행동뿐만 아니라 규칙 관련 행동에 결함이 있는 발달장애입니다. 이러한 결손은 보통 어린 시절에 시작되며 여성보다 남성이 3~4배 더 많다고 한다. 만성 질환으로 6개월 이상 지속되며, 초등학생의 약 13%와 중고등학생의 7%가 이 병을 가지고 있습니다.

2. ADHD 원인

 

 

 

 

 

여러 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증상이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요인은 뇌신경계가 성숙하는 과정에서 충동과 감정을 조절하는 전두엽에서 기능 개발의 지연이나 손상이 있습니다. 다른 ADHD 가족력, 조산,  임신 중이거나 아이가 어릴 때 음주, 흡연, 감염, 영양실조, 문제는 위험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3. ADHD 테스트

 

ADHD 자가진단 테스트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하는 문항을 풀어보시면 되겠습니다. 자, 그럼 ADHA 자가진단 테스트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ADHD 자가진단
① 부주의한 증상 자가진단 테스트

1. 그들은 종종 부주의와 업무 집중력 저하로 인해 실수를 합니다.
2. 수업이나 놀이에 집중력을 유지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3. 말을 잘 못 들을 때가 있어요.
4. 그들은 지시사항을 잘 따르지 않고 종종 숙제, 과제, 과제를 완수하지 못합니다.
5. 당신은 종종 체계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6. 정신력이 필요한 자신을 끊임없이 피하거나 싫어하거나 저항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7. 당신은 종종 활동에 필요한 것들을 잃어버립니다. (예: 장난감, 숙제, 연필, 책 등)
8. 외부 자극에 의해 산만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9. 너는 일상을 자주 잊어버리잖아.

※ 상기 항목 중 6가지 이상이 만족스럽다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ADHD 자가진단
① 과잉 행동과 충동적인 증상.

 

 


1. 손발이 가만히 있지 않고 앉을 때 종종 꿈틀거린다.
2. 수업 시간(또는 조용히 앉아 있어야 하는 상황)에는 종종 주변을 배회하거나 너무 높은 곳에 오르곤 합니다.
3. 침착하게 경기하고 경기에 집중하는 것은 종종 어렵다.
4. 그들은 종종 끊임없이 움직이거나 모터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행동합니다.
5. 자리에서 일어나 돌아다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6. 너는 종종 말이 너무 많아.
7. 질문이 끝나기도 전에 갑자기 대답하는 경우가 많아.
8. 차례를 기다리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다. 9. 타인에게 방해가 되거나 방해(예: 대화에 끼어들거나 다른 사람의 놀이를 방해)하는 경우가 많다.

※ 상기 항목 중 6가지 이상이 만족스럽다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ADHD 자가진단 증상, 원인 그리고 자가진단 테스트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아마 최근 ADHD 관련 이야기가 많이 나와서 걱정이 되실텐데 안내해드린 자가진단 테스트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택시 분실물 찾기 서비스 방법

택시에서 잃어버린 분실물을 찾으려고 노력했던 기억들이 한두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그런데 아마 택시 분실물 찾기 어려웠을겁니다. 오늘은 택시 분실물 찾기 서비스에 대해 이야기를 해드리

jungboking42.tistory.com

 

침샘비대증 자연치유 치료 가능할까?

침샘비대증 자연치유 가능할까요? 최근 폭식증, 먹토로 인해 침샘비대증으로 고생하고 있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샘비대증 치료 방법에 대해 많은 궁금증이 있으

jungboking4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