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금값 전망 시세 총정리

by 어쿠스틱워니 2021. 5. 12.

금시세 궁금하신 분들 많으시죠? 아무래도 최근 금테크라고 해서 많은 분들이 재테크 수단으로 금을 보유하고 계시기 때문에 금에 대한 관심이 높은거라고 생각됩니다.

 

금 시세 전망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1. 오늘의 금시세

2. 2021년 금값 시세 전망

3. 최근 5년간 금 시세

4. 오늘 금 시세

5. 앞으로 금값 전망

오늘의 금시세

금값은 미국 시간으로 어제 아침에 대폭 상승한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 금 시세는 점점 상승 하는 추세 입니다. 그렇다면 왜 금값 시세가 상승 했을까요?

 

세계 뉴스를 바탕으로 금값 가격 상승의 이유를 간단히 정리 해 보겠습니다.

2021년 금값 시세 전망

 

미국은 최근 10년 국채 금리가 크게 하락하면서 금값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국 경제 회복과 인플레이션 속에서 미연방준비제도가 조기긴춘에 나설 수 있다는 걱정에 장 김을 국제 수익률은 최근 가파르게 상승했습니다.

 

그러면서 금값도 자연스럽게 상승을 했습니다. 그렇다면 2021년 앞으로 금값은 어떻게 전망 될까요? 전문가들은 앞으로 경제가 점차 회복 될 것이라고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기 반등에도 미연준이 완화적 기조를 보이면서 그로인해서 국제 시장이 안정화 될 것이고 이러한 것들이 금값의 안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이다라고 예측했습니다.

 

제롬 파월 미연준 의장은 금리 양적완화 정책의 규모를 축소 하는 페이퍼링을 금리 인상 전에 시작 할 가능성이 있지만, 목표를 향한 뚜렷한 추가 전진이 있을 때 자산매입을  대폭 줄일 것을 강조했습니다.

 

이 말 뜻을 살펴보면 미국 경제가 상승해도 경기 부양책이 계속 이어질 것이고 그러인해 금값 하락선의 지지해 상승할 것이라는 예측을 할 수 있습니다.

최근 5년간 금 시세

2020년 8월 금값은 사상 최고치를 찍고 점차 하향세인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데믹으로  금값은 상승 하였으나 백신을 개발로 상황이 안정되면 따라 금값이 다시 하락한것이 아니냐고 전문가들은 상황을 예측했습니다. 또한 많은 전문가들은 비트코인과 달러 가치의 변화가 금값을 움직이는 가장 큰 요소가 될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오늘 금시세

금값은 판매시 전일대비 4000원 오른 275,000원 으로 공지 되었습니다. 당연이 금시세 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금 구입을 하실 때는 매일 아침 11시 정도에 시세가 변경 되니 그때 금 시세 확인하시면 투자에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특히 매일 변경되는 금 시세는 한국금거래소 방문을 통해 쉽게 알수있습니다.

 

한국금거래소

앞으로 금값 전망

그렇다면 앞으로 금 깝 전망 어떻게 될까요? 최근 미국과 중국 러시아와 북한 관계가 많이 좋지 않습니다. 이럴때 중요해지는것이 각 나라별 금보유량입니다. 미국은 8,133,5톤으로 세계 최고 금 보유국이며 러시아는 2,299톤으로 6위, 중국은 1,948,3톤으로 7위에 올라있습니다. 그렇다면 북한은 어떨까요?

 

알려진바에 따르면 북한 금 매장량이 약 2000톤에 이를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국가들이 북한과 우리나라의 통일을 예의 주시하는것입니다. 우리나라 금 보유량은 104,4톤 입니다. 세계 35위에 랭크되어 있네요.

 

오늘은 금값 전망 시세 살펴보면서 세계뉴스 그리고 금 보유량 등을 바탕으로 앞으로 금값 시세가 어떻게 변할지 알려드렸습니다. 금 투자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