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

by 어쿠스틱워니 2020. 10. 28.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 찾고 계신가요? 아마 다음메일, 다음카페, 티스토리 때문에 다음 고객센터를 찾아도 전화번호가 너무 찾기 힘들어서 검색을 하셨을 겁니다. 저 역시 다음 메일 문제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려고해도 전화번호를 너무 찾기 힘들어서 고생했습니다.



하지만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 찾았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고객센터 전화번호 알아가세요.




다음을 이용하다보면 여러가지 문제로 고객센터에 상담을 할 것들이 생깁니다. 로그인 문제, 아이디, 비밀번호 분실 등 포털 사이트 이용에 중요한 문제들로 연락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전부 ars로 바뀌어서 전화상담이 어려운 겁니다. 그래서 정말 열심히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찾기시작했고 발겨헀습니다.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




간단히 말하자면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 1577-3357 입니다. 이걸 찾느라고 정말 고생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1577-3357 전화를 해도 상담할 수 있는 내용이 한정적이기 때문입니다. 다음 고객센터 방문해서 보면 아시겠지만 이런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유해정보 및 권리침해 관련하여 긴급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365일 24시간 상담을 받고 있다고 말이죠. 그렇기때문에 우리가 해결하려는 다음 메일, 다음 카페, 티스토리에 생긴 문제는 알려드린 1577-3357 번호로 전화를 해도 상담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럼 다음 고객센터 상담 어떻게 받느냐고 물으실텐 다음 고객센터 상담을 확실하게 받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우선 다음 포털 사이트에 다음 고객센터 검색을 합니다. 그래야 다음 고객센터 접속을 해 문제가 된 내용에 대해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가 잘 설명드릴테니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다음 고객센터 방문을 하면 우선 조금 복잡해 보입니다. 여러가지 메뉴들이 눈에 보입니다. 메일, 카페, 뉴스, 블록, 게임 등 문제상황에 맞게 카테고리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아마 여기서 무엇을 할지 모르실겁니다.



다음메일 문의할게 있다고 가정하고 메일 클릭을 해주세요. 그럼 자주하는 질문들이 나오고 이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물어본 질문의 답을 얻으실수있습니다. 대부분 비슷한 내용을 묻기 때문에 자주하는 질문의 답을 통해서 상당부분 고객센터 상담없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




그런데 안된다. 이 게시판으로는 나의 문제를 상담할 수 없다고 하시는 분도 계실겁니다. 그래서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 1577-3357로 전화를 걸으셔도 소용이 없습니다. 말씀드렸다싶이 유해정보, 권리침해에 대해서만 상담을 하고 있기때문입니다.



그럴땐 문의하기 버튼을 눌러 고객센터 상담원에게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조금은 나에게 생긴 문제를 고객센터에 보낼수있고 이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돌아오는건 ai같은 답변입니다. 답변이 공통답변으로 되어있지만 그래도 내 문제에 대해 조금은 더 직접적으로 바라봐주는 창구가 있다는 점에서 문의하기를 통해 상담내용을 남기는것이 훨씬 더 마음이 편안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




아시겠지만 최근 다음을 비롯한 여러 기업 고객센터는 전화번호 노출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니 하지만 극도로 노출을 줄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고객센터 전화번호 공개를 꺼리는 걸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CS 직군을 대체할 수 있는 많은 것들이 생겨났기 때문입니다.


또 사회적으로 CS직군의 스트레스에 대한 문제제기를 하면서 기업에서 CS직군을 운영하기 상당히 껄끄러워졌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은 CS업무를 대신할 수 있는 AI를 통해 고객센터를 데이터화 하고 있고 이로인해 더이상 기업 고객센터 전화상담을 할 수 있는곳이 줄어든 것입니다.


하지만 사용자 입장에서 이 부분이 상당히 아쉽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장난전화를 하거나 폭언을 하는 분들을 강하게 처벌하고 상담이 필요한 분들의 상담을 받는다면 사용자 입장에서는 더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물론 시대에 역행하는 운영방식이겠지만 말이죠.

다음 카카오 고객센터




이제 다음은 다음카카오에서 카카오로 변화를 하고 있습니다. 점점 하나로 뭉쳐질 것이고 언젠가 다음 고객센터 역시 카카오 고객센터와 하나가 될 것이라고 판단 됩니다. 지금은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다음 고객센터, 카카오 고객센터가 따로 존재 합니다. 


물론 카카오 고객센터 역시 다음 고객센터와 마찬가지로 전화번호 노출은 극히 적게 되어있고 대부분 ARS를 통한 상담과 이메일을 통해 문의하기 기능으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다음 고객센터 상담방식에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오늘은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 알려드렸습니다. 1577-3357 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카톡)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방법  (0) 2021.05.20
PDF파일이 열리지 않을때 해결 방법  (0) 2020.11.13
google.com 바로가기  (0) 2020.11.04
엑셀 무료 다운로드  (1) 2020.10.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