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카카오톡(카톡)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방법

by 어쿠스틱워니 2021. 5. 20.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찾고 계신 분들을 위해 카톡 다운로드 설치 방법 알려드립니다. 카카오톡 이제는 PC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계시죠?

카카오톡-pc버전-다운로드-설치-썸네일

카카오톡(카톡) PC버전 다운로드 그리고 설치 방법 아래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목차

1.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링크

2.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방법

3.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인 방법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링크

카카오톡을 PC에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 많아 이제는 윈도우, 맥 할것 없이 모든 PC에서 카카오톡 PC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링크를 통해 다운을 받으면 아주 쉽고 간단하게 PC에서도 카톡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다운로드-페이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윈도우, 맥용)

https://www.kakaocorp.com/service/KakaoTalk

 

링크를 걸어둔 곳으로 이동하여 다운로드 클릭 이 중 윈도우, 맥을 선택해서 카카오톡 PC버전 설치를 진행해 줍니다. 해당 내용은 아래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방법

카카오톡-pc버전-다운로드-페이지

1. 윈도우 파일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window: 윈도우10이 아니거나 윈도우즈XP가 아닌 나머지 윈도우즈에서 다운로드 후 사용
  • window XP: 윈도우XP에서만 사용 가능
  • Microsoft store App: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는 자신의 계정으로 사이트에서 다운.

2. 원하는 카카오톡 PC버전을 선택 다운로드 클릭합니다.

카카오톡-pc버전-인스톨-캡쳐

3. kakaotalk PC설치를 위해 다운받은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파일을 실행합니다. 

카카오톡-pc버전-설치-선택

4. 카카오톡 설치 과정 중 설치하려는 구성요소 선택창이 나오면 원하는 내용을 체크합니다.

  •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자동 생성됩니다.
  • 빠른 실행 메뉴에 바로가기 만들기: 빠른 실행 메뉴에 바로가기 자동 생성
  • 시작메뉴에 바로가기 만들기: 시작메뉴에 바로가기 자동 생성
  • daum시작페이지로 설정: 인터넷 화면을 켰을때 다음이 시작페이지로 자동 설정

카카오톡-설치-과정

5. 선택 후 카카오톡 PC버전 설치를 계속해서 진행합니다. 

카카오톡-pc버전-설치완료-화면

6. 인스톨이 완료되면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완료 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을 말씀드리면 만약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당연히 자동 로그인 설정을 해두시고 그렇지 않고 공용이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반드시 자동 로그인 설정을 해재 해두셔야 개인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인 방법

1. 카카오톡 설치 완료되면 로그인 실행을 합니다.

카카오톡-pc버전-인증-화면

2. 로그인을 하면 보안용 인증을 받아야 마음 놓고 카톡 PC버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내 PC 인증받기, 1회용 인증받기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설치-완료

3. 카카오톡 PC 버전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여러분도 카카오톡을 모바일이 아닌 PC에서도 사용을 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당연히 스마트폰을 가지고 카카오톡을 사용한다고 생각했었는데 여러가지 업무 중 혹은 회사에서 카카오톡을 실제로 많이 사용하기때문에 이렇게 PC에서도 조금 쉽게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그리고 사용하실때 여러가지 사용방법을 알고 계시겠지만 카카오톡을 만약 공공장소, 직장에서 사용하신다면 불투명도를 조절해서 내가 작성하고 있는 카톡 내용이 다른 사람에게 전달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꼭 투명도 기능을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아마도 PC에 카카오톡을 다운로드 후 사용하고 싶은데 그러시지 못했을 분들에게 분명히 좋은 내용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그동안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방법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PDF파일이 열리지 않을때 해결 방법  (0) 2020.11.13
google.com 바로가기  (0) 2020.11.04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  (0) 2020.10.28
엑셀 무료 다운로드  (1) 2020.10.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