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DF파일이 열리지 않을때 해결 방법

by 어쿠스틱워니 2020. 11. 13.

PDF파일이 열리지 않을때 해결 방법




PDF파일 많이 사용하실 겁니다. 최근 많은 기업, 그리고 개인간에도 PDF파일을 사용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늘어났습니다. 저 역시 PDF파일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가끔 PDF파일이 열리지 않을때 있습니다. 그럴때는 무척이나 당황스러운데 사실 아주 간단하게 PDF파일이 열리지 않을때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PDF파일이 열리지 않아 당황스러운 분들이 지금 이곳을 확인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실 PDF파일은 윈도우8 이상이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에서는 이상없이 볼 수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것은 PDF파일이 열리지 않는 윈도우8 이하의 운영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분들에 한해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런데 PDF파일을 하나 볼려고 없던 윈도우를 찾아 윈도우8 이상 버전을 설치하는게 무리가 있을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사용하시면 좋은 프로그램이 바로 adobe reader 프로그램 입니다. adobe reader 프로그램 왜 좋을까요?

adobe reader 다운로드


우선 제가 PDF뷰어로 adobe reader 프로그램을 말씀드린것은 아주 간단하고 명확합니다.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설치를 권해드리는데 우선 왜 그런지 기본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PDF파일은 어디에서 만든 것 일까요?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PDF파일은 ADOBE사에서 만든 전자 문서 파일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어도비 리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PDF파일을 문제없이 아주 편하게 볼 수 있다고 설명드리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같은 회사에서 나온 전자문서 뷰어기때문에 호환이 뛰어날것이니까 말이죠. 자 그럼 동안 못봐서 답답한 PDF파일을 보기위해 PDF뷰터 어도비리더 설치를 해보곘습니다.

PDF뷰어 어도비리더 다운로드


어도비리더는 당연히 어도비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천천히 어도비리더 다운로드 설치하는 법 알려드릴테니 잘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한번만 알아두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꼭 한번 따라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어도비리더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s://get2.adobe.com/kr/reader/otherversions/


1. 어도비리더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운영체제, 언어, 버전을 선택합니다.

3. 어도비리더, 어도비 아크로벳 프로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크로벳 프로는 나중 유료결재를 해야하기때문에 어도비리더 설치합니다.


4. 설치를 진행하면 자동으로 설치과정이 이루어집니다. 이 부분은 맥과 윈도우 모두 동일하니 걱정마시고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5.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PDF파일이 열리지 않을때 해결


오늘은 갑자기 업체나 개인간 주고받은 문서 중 PDF파일이 열리지 않아 당황하셨던 경험이 있는 분들을 위해 PDF뷰터 프로그램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사실 PDF파일 뷰어 프로그램은 상당히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어도비리더 추천을 드린 이유는 아무래도 PDF파일이라는 전자 문서를 만든 회사가 어도비이기 때문에 가장 호환성이 좋을 것으로 생각되는 PDF파일 뷰어 어도비리더 설명을 드렸습니다.


물론 이야기 드린대로 여러가지 PDF편집을 위해서는 어도비 아크로벳이 더 좋을 수 는 있지만 PDF문서를 열람하는 정도라면 adobe reader 정도의 프로그램이라면 문제없이 PDF파일을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판단됩니다.


그러니 윈도우8 이하의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윈도우를 다시 깔지 마시고 간단하게 어도비리더 프로그램을 이용하셔서 PDF파일 이용에 어려움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 무리하게 윈도우 다시 깔지 마시고 편하게 어도비리더 프로그램을 이용하셔서 PDF파일 편하게 보시면 좋겠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카톡)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방법  (0) 2021.05.20
google.com 바로가기  (0) 2020.11.04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  (0) 2020.10.28
엑셀 무료 다운로드  (1) 2020.10.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