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이오닉5 출시일 가격 총정리

by 어쿠스틱워니 2020. 12. 24.

아이오닉5 출시일 가격

현대차에서 전기차 브랜드를 내놓는다는 소식과 함께 수목을 받은 아이오닉5 소식이 점점 전해오고 있습니다. 2021년 출시일을 가다듬고있다는 소식이 들려온 아이오닉5.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계신가요? 저는 다음차로 전기차 구매를 희망하고 있기때문에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출시일 가격 그리고 제원이 궁금해졌는데요.

아이오닉5 출시일 가격

아이오닉5 출시일 가격 그리고 제원까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브랜드가 발표되면서 출시를 예정한건 아이오닉5, 아이오닉6, 아이오닉7 입니다. 하지만 아이오닉6, 아이오닉7 은 출시일이 미정이지만 아이오닉5는 2021년 출시를 발표하며 세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아마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아이오닉 시리즈는 아이오닉6 일것입니다. 컵셉카로 엄청난 이슈를 모으는데 성공한 모델이 아이오닉6입니다.

 

그렇다면 아이오닉5는 어떤 모습을 가졌을까요? 우선 아이오닉5는 suv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니로나 코나정도의 크기를 생각하시면 될거라고 생각됩니다. 항간에는 차박이 가능한 정도의 크기라고 이야기하지만 니로, 코나 정도의 사이즈가 맞아 보입니다. 그럼 조금 더 자세히 아이오닉5 이야기 시작해보겠습니다.

아이오닉5 제원

아이오닉 브랜드가 런칭되면서 현대는 아이오닉 자동차에 전동화 전용 플랫폼 E-GMP를 탑재했습니다. 그래서 이전 전기차와는 다른 공간감을 준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오닉 시리즈를 런칭하면서 현대자동차에서 심혈을 기울이며 진행하고 있는것이 바로 자율주행 기능입니다. 

 

현대자동차는 2027년까지 레밸4 자율주행을 세계최초 상용을 목표로 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이오닉5는 2021년 출시이기때문에 레벨3 자율주행이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자율주행 성능을 레벨로 표시하는 것을 잘 모르실수 있어 간단하게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자율주행 레벨 성능
레벨3  고속도로, 특정 구간 자율주행
레벨4 위험상황 차량 대응 가능
레벨5 자율주행 최종단계

또 아마 아이오닉 브랜드를 고민하고 계신분들은 전기차 배터리에 대해 관심이 많으실텐데 아이오닉5에는 58kWh와 73kWh 두가지 모델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이오닉5 주행거리는 450km로 예상이 되고 충전 시스템 역시 배터리에 따라 400v, 800v로 구성될 것이라고 밝혀졌습니다. 

아이오닉5의 가장 큰 특징은 넓은 실내공간에 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이오닉은 전동화 전용 플랫폼 사용으로 공간의 최적화가 가능해졌습니다. 센터의 센터콘솔이 사라지면서 공간의 사용이 넓어졌고 또한 현대자동차는 LG와 합작을 통해 아이오닉 전용 커피머신, 의류관리기, 대형스크린이 탑재된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을 공개해 아이오닉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강조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이런 아이오닉의 장점을 아이오닉 스타일 셋 프리 시스템이라고 명명하며 아이오닉5부터 적용을 할 수 있음을 선언했습니다.

아이오닉5 가격

아마 가장 중요한 부분이 가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현대자동차가 아심차게 런칭한 아이오닉 브랜드의 첫 차 아이오닉5 가격 어떻게 형성되어 있을까요? 대략적으로 5천만원대의 가격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물론 보조금을 받는다면 3천만원~4천만원대로 구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판단됩니다.

 

또한 세계시장을 겨냥하고 만든 자동차이기때문에 개인적으로 아이오닉5가 무척이나 기대가 되는데 과연 저의 바램만큼 좋은 모습으로 세상에 나타나게 될지 궁금합니다. 아이오닉5 출시일 기다리실텐데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5 출시일 2021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이오닉5 출시 가격

오늘은 아이오닉5 출시 가격에 대해 정리를 해드렸습니다. 워낙에 공개를 하지 않고 진행이 되고 있기때문에 정보가 많지 않은데 가장 많은 정보를 드리려고 노력을 했습니다. 전기차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오닉5를 한번 기대해봐도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현대자동차에서 그간의 실수를 만회하려고 이번에 공을 들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021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있는 아이오닉5 과연 기대를 만족시킬만한 성능과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지 궁금합니다. 또 하직 대략적으로 전해져오는 아이오닉5 가격도 정확히 어느정도 선이 될지 궁금해지네요. 벌써부터 내년 상반기가 기대가 됩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글 발행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